WIL (Weekly I Learned) 3월 1째주

2022. 3. 6. 15:30WIL(Weekly I Learned)

반응형
 
실전프로젝트의 기획이 어느정도 마무리되고 백엔드(스프링) 3명이서 역할 분담을 하여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내가 맡은 API의 CRUD를 진행하였고, 우리조가 하게된 온라인 방탈출게임이라는 취지에 맡게 음성채팅을 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webRTC를 진행하기로 했다. HTTPS 환경이 필요하여 AWS EC2에서 내 도메인에 SSL 인증을 받고 HTTPS가 되도록 진행을 하였지만 막상 다 하고나서 접근이 되지않았다. 문제는 어디서 뭐가 잘못되었는지를 모르는게 문제였다. 가비아에서 네임번호도 다 바꾸고 하였지만 결국 접근이 되지 않았고, Git Bash로 ubuntu로 접속하여 거기에서 명령어로 ssl인증을 받고 하는 방향으로 다른 팀원이 시도하여 진행이 잘되어 결국 그쪽으로 하기로 하였다. 일단 팀원들과의 일정에 맞춰 진행하고나서 나중에 개인 시간이 남을 시 AWS에서 HTTPS 적용 하는 방법을 다시 한번 시도해봐야겠다.        
반응형